안녕하세요. 기드온웹솔루션 입니다.
당일 발생한 장애는 장애발송 후 2시간 30분 동안 지속되었으며,
이후 장애복구 되어 현재 정상 이용 가능합니다.
- 장애발생내역
이용중인 IDC 센터의 메인 백본 장애 발생으로 일보노트 일부 서버의 접속 불량 상태 지속되었습니다.
장애발생 후 IDC 센터 담당 엔지니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데이터의 이상유무 확인하였으나 데이터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문제의 장애가 복구 된 후 전체 백업을 실시하였습니다.
(매주 금요일 전체백업이 구동되며 특이 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 백업을 진행합니다.)
- 후속조치
위처럼 메인 백본 장애가 추후 발생할 경우 어떤식으로 대처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을지 방안을 모색하여 차후 상황에 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더욱 발전하는 일보노트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보노트 접속 장애 발생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장애 접수 후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장애 발생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저희가 계약 이용중인 IDC 센터의 메인 시스템에서 발생한 장애로 네트워크 접속 오류가 발생하여 일보노트 서버에 접속이 안되는 상태
장애 처리 완료 예상시간은 오후 12시 입니다.
오전 중에 장애처리가 완료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작업하시던 데이터에 대하여는 일보노트 데이터 전체가 안전한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향후 일보노트 장애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향후 방안을 모색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드온웹솔루션]
042-300-0032, 010-2202-2326
jinsuseok@naver.com